경영진 설득해 브랜드 SEO 지원하기

CMO 설득해 브랜드 중심 SEO 전략 추진하기

브랜드 구축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점점 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브랜드 전략을 도입하는 것은 그동안 간과되어온 부분으로, 이제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단계로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와 SEO의 연결, 이제 시작점에 있다

브랜드가 SEO 전략에 포함되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변화 중 하나다. 브랜드 전략은 주로 검색 마케팅 산업의 핵심 강점 밖에 위치했으며, 지금까지는 명확한 검토 없이 접근되었을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중심 접근은 특정 대상에만 초점을 맞추더라도 더 넓은 잠재 고객 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Apple TV는 공상과학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도 다양한 콘텐츠로 더 넓은 대중들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브랜드 중심 전략, 트래픽 감소 우려를 뛰어넘다

브랜드 중심의 전략으로 전환하면 초기에는 트래픽이 감소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불가피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현상이 아니다. 브랜드 구축의 핵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청중과 연결되는 데 있다.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 이에 적응해 전략을 수정하고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CMO에게 브랜드 중심 SEO를 설득하려면, 웹 환경의 변화를 인식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 과거와 달리, 인터넷은 이제 다양하고 세분화된 분야로 나뉘어 있다. 이는 과거의 전략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경쟁 업체가 변화에 적응하지 않아 트래픽 손실을 겪은 사례를 설명하며, 변화하지 않는 것의 위험성을 강조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올바른 타겟 설정, 마케팅 비용 절감과 효율 강화

브랜드 중심 전략을 통해 주 타겟층을 명확히 설정하면 더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정확한 대상을 목표로 하면 캠페인의 효율성이 극대화되고, 브랜드와의 깊은 연결이 형성된다. 이는 결과적으로 장기적인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성공적으로 전략을 조정한 경쟁사의 사례를 제시하는 것은 C-suite 임원들에게 새로운 실행 방향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데 유용하다.

브랜드 전략의 핵심은 지속 가능성에 있다

브랜드 성과에 문제가 생기면, 단순히 특정 채널의 최적화에만 초점을 맞추는 접근은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 브랜드는 일정 시점에서 성숙기에 진입하며, 과거의 모멘텀에 의존하는 것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CMO를 설득할 때는 단기적인 트래픽 증대보다 강력한 브랜드 가치 구축이 제공하는 장기적인 혜택을 강조해야 한다. CMO의 선호에 맞춰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시각적 요소를 포함한 명확한 설명 방식을 택하는 등 제안의 전달 방식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중에 맞춘 접근은 제안이 더 큰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해 브랜드 기반 SEO 전략 실행을 위한 동의를 이끌어낼수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