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Discover 데스크톱 데이터 잠시 공개… CTR은 모바일 대비 낮아
구글의 검색 콘솔에서 잠깐 공개된 Google Discover 데스크톱 데이터가 주목받고 있다. 이 데이터는 본격적인 출시 이전에 데스크톱 Google Discover의 잠재적 흐름을 보여준다. 조사 결과, 데스크톱 Discover는 16개월 이상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바일에 비해 클릭률(CTR)이 두 배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데스크톱 트래픽 급증 시점 확인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7월 30일과 10월에 데스크톱 Discover의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다. 다만, 뉴질랜드는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대비 약 18%의 트래픽 수준을 보이며 주요 테스트 시장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많은 국가에서는 여전히 데스크톱 데이터가 검색 콘솔에 표시되지 않았다.
Google Analytics로 트래픽 성능 분석 필수
데스크톱 Discover 콘텐츠 최적화를 위해서는 Google Analytics 4 필터를 활용해 데스크톱과 모바일 트래픽을 구분하여 추적하는 것이 권장된다.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 요소로는 가로 1200픽셀 이상의 고품질 이미지를 활용하고, 주목을 끌 수 있는 제목 작성이 필요하다.
데스크톱 사용자의 독특한 검색 행동 이해가 핵심
데스크톱 Discover의 도입은 새로운 기회와 동시에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 데스크톱 사용자는 모바일 사용자와는 다른 검색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새로운 트래픽 출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는 발행사들에게 필수적인 전략이 될 것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